전병헌의 365일 텃밭 칼럼
돈 버는 비결 2번째.
9월 9일 베란다텃밭
[ 돈 버는 비결 2번째 이야기 ]
돈 버는 기업의 비결, 2번째 이야기는 라면집 日高屋 (히타카야) 입니다.
히타카야는 관동 지역을 중심으로 전개하고 있는 라면집 입니다.
특징은, 먼저 싼 가격 입니다.라면이 390엔, 권장메뉴 만두정식은 ,
만두 12개, 닭튀김 2개, 국물과 밥이 꼽배기로 딸려 600엔 입니다 .
다음으로 특징은 , 누구에게나 입맛에 맞는 보통의 맛에 있습니다.
특별하게 짜거나 맵지 않은 보통의 맛 이기에 언제든 안심하고 먹을수 있습니다.
다음으로 중요한 특징은 맥도날드 나 쇠고기 덮밥 집인 요시노야의 옆에
출점하는 상법 입니다 .
채산이 맞는 입지 인지는 두 회사가 검토를 끝낸 입지 이기 때문 입니다.
보통의 감각 이라면, 피하는 거대 체인점의 옆을 입지 지역으로 정한,
역전의 발상 입니다 .
아무리 싸고 맛있어도 매일 같이 햄버거나 쇠고기 덮밥을 먹을수는 없습니다.
그곳에 가면 ,싸게 먹을수 있는 곳이 있어 라는 흐름을 타는 상법 인것 입니다.
뒤를 따라 가더라도 , 승리는 승리 인 것 입니다 .
별거 아닌 프라이드 나 승부에 연연 하지 마시고 ,
오늘도 열심히 화 이 팅 !
365일 돈 안드는 식물공장
상추 수경재배 38일째. 적 상추는 24일째.
650만 가구의 베란다텃밭화를 통하여 ,
1억6백 6십만 kg의 이산화탄소 삭감이 가능 합니다.
지구 온난화 방지 !
도시 농업의 활성화 !
여러분들의 관심과 많은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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