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1년 3월 25일
[ 전병헌의 365일 텃밭 칼럼 - 젊은 세대의 소비 성향 ]
사이버 도시,농업인 연구회 회원 여러분 안녕 하세요 .
요즘 일본의 젊은 세대들은 돈도 쓰지 않고 , 술도 마시지 않습니다.
특히 맥주을 좋아 하지 않아 ,
맥주의 소비량은 15년 전의 전성기 때와 비교하여 , 15% 감소 라고 합니다 .
그런데, 맥주를 차게 하면 쓴 맛을 억제하여 마시기 쉽다는 것에 착안하여
마이나스 2도의 맥주를 개발 한 것이 대박 인 모양 입니다 .
또, 요즘 젊은 세대들은 인터넷을 하면서 찔금 찔금 마시는 것을 좋아 하기 때문에
알콜 도수가 센 것을 싫어 합니다 .
그래서 알콜 도수가 3 % 인 맥주를 발매 하자 , 이것도 대박 입니다 .
쓴 맛을 억제하고 달콤한 맛을 더 한 것이 효과가 있었던 모양 입니다 .
어느 쪽이든 대 히트 상품이 되었읍니다 .
여러분 ,
10년 후 소비의 중심이 되어 있는 것은 , 틀림 없이 현재 20대의 젊은 세대 입니다 .
요즘 젊은 애들이 맥주를 마시지 않는 다고 투덜 거릴 것이 아니라,
젊은이들이 좋아 할 달콤한 맥주를 만드는 마음 가짐이 중요 합니다 .
즉, 고객을 바꿀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들이 바뀌지 않으면 안됩니다 .
고객의 마음을 소중하게 생각 하며,
오늘 하루도 열심히 화 이 팅 - -
요즘 , 많은 분들이 베란다 텃밭이나 수경재배에 관심을 가지고 블로그를 찿아
주셔서 감사 합니다 .
도시 농업 ,사이버 농업인 연구회 등 많은 분의 베란다 텃밭에 대한 관심에
감사 드리며 ,
650만 가구의 베란다 텃밭화는 조금씩 이나마 앞으로 전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읍니다 .
베란다 텃밭에 있어 365일 매일 수확하는 텃밭을 만들어 보고자,
365일 돈 안드는 식물공장을 소개 하여 왔읍니다 .
작년 10월 20일 , 시작한 650만 가구의 베란다 텃밭화 운동 , 2개월 간의 베스트 사진을
오늘은 소개 하겠읍니다 .
작년 11월 - 12월 수확 한 상추 들 이네요 .
또 기회가 있으면 , 1-2 월 사진도 모아 보겠읍니다 .
[출처] 베란다 텃밭 수확한 상추들 ,,, (광주시 사이버 농업인 연구회) |작성자 베란다 채소밭
'◆----지식&취미----◆ > 수경재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스크랩] 수경재배-81(페파민트 수경재배발아모습) (0) | 2015.11.30 |
---|---|
[스크랩] 수경재배-80(봄철상추 수경재배 후 10일) (0) | 2015.11.30 |
[스크랩] 수경재배-78(허브패파민트 수경재배 파종) (0) | 2015.11.30 |
[스크랩] 수경재배-77(파수경재배완결판) (0) | 2015.11.30 |
[스크랩] 수경재배-76(비타민채 옮겨심기) (0) | 2015.11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