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1년3월19일[전병헌의 365 칼럼- LTV 고객 생애 가치]
사이버 도시,농업인 연구회 회원 여러분 안녕 하세요.
LTV 란 ?
라이프 타임 밸유 ,
즉 고객이 장기에 걸쳐 구입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종합 가치를 가르킵니다.
일반적으로 일용품 이나 소모 용품 처럼 정기적으로 구입하는 상품이 ,
비싸지만 어쩌다 구입하는 상품보다 LTV 기대치가 높다고 합니다 .
농수산물은 그런 의미 에서는 LTV 기대치가 높다고 할수 있읍니다.
데프레로 인한 경기 불황과 소비 인구 확대를 기대 할 수 없으며 해외 진출이
곤란한 기업은,
LTV 기대치가 높은 상품이나 서비스의 투입이 필요해 질거라 생각 됩니다.
그러면 , 여기에서 고객 이란 ?
[ 열심히 떠 받치고 받쳐 꼬신 애인 ] 입니다 .
교제를 계속하기 위해서는 꼬실때의 몇배의 노력을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.
일용품이나 소모용품을 구입하여 주는 고객,
정기적으로 가게에 와 주는 손님을 당연하게 생각 하면은 안됩니다.
가격을 내릴 필요는 없지만 ,
마음 속 깊이 진심으로 감사 하는 태도로 , 마음을 전하지 않으면 안됩니다.
마음은 반드시 전해지며 손님은 평생의 손님이 되어 줍니다.
LTV 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며 , 오늘 하루도 열심히 화이팅 -
갑자기 쌀쌀해져 움추려드는 기분 입니다 .
감기 조심 하시고, 베란다 채소밭 작물들도 조금은 보온에 신경을 써야 될것 같습니다.
어제는 , 제가 키운 베란다 채소밭 작물들이 너무 싱싱 하다고 ,
우스개 소리로 뽀삽 한 것은 아닌지요 ?
미리 사진 찍어 놓은 거 올리시는 것은 아닌 지요 ?
저는 그런 재주 없읍니다 .
휴대폰도 메일은 집사람 이외에는 사용자가 제로 입니다 .
업무상 , PC 메일 사용 하는 정도 입니다 .
어떨때는 실물이 색깔이 더 이쁩니다 .
지금은 여러분들과 호흡을 맞추기 위해 동시 진행형으로 진행 하고 있읍니다 .
안심 하시고 그대로 따라만 하세요 .
여러분들에게 ,
매일 수확하는 기쁨을 전할수 있도록 하겠읍니다 .
오늘도 도시농업의 국가 대표 베란다 채소밭은,
650만 가구의 베란다 텃밭화를 위해 변함 없이 노력 하겠읍니다 .
오늘은 쑥갓의 수경재배 뿌리 상태를 살펴 보겠읍니다 .
일주일 전에 수확 했던 쑥갓 입니다 .
여전히 건강하고 싱싱 합니다 .
단지 , 재배조의 받침대의 뿌리 부분 공간이 , 쑥갓의 뿌리로 빽빽하게 차 있어 ,,,
작은 돌을 밑 부분에 받쳐 주어 공간을 조금 늘려 줄까 , ,,,
폐기를 할까 고민 하는 중 입니다 .
이번에는 공간을 조금 늘려 주고 , ( 액비 보충량은 늘어 납니다 )
수확 기간을 더 늘려 보겠읍니다 .
'◆----지식&취미----◆ > 수경재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스크랩] 수경재배-76(비타민채 옮겨심기) (0) | 2015.11.30 |
---|---|
[스크랩] 수경재배-75(알타리무우재배) (0) | 2015.11.30 |
[스크랩] 수경재배-73(수확후 46시간뒤) (0) | 2015.11.30 |
[스크랩] 수경재배-72(상추 수경재배 미니 반찬통) (0) | 2015.11.30 |
[스크랩] 수경재배-71(적상추 재배) (0) | 2015.11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