◆----지식&취미----◆/자투리정보(Information)

[스크랩] 비뚤어진 골반 바로잡는 방법

orzzi 2006. 11. 28. 15:35
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배, 허리, 허벅지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비뚤어진 골반을 의심해보자.

골반이 비뚤어지면 몸매가 예쁘지 않고, 특히 하체·복부 비만이 생기기 쉽다. 비뚤어진 골반 바로잡아 몸매 예뻐지고, 키도 커지고.


■ 자 가 진 단 법



1 전신 거울에 세로로 선을 그은 다음 똑바로 선다. 오른쪽 허리선과 왼쪽 허리선이 다르다면 골반에 이상이 있는 것.

2 전신 거울에 세로로 줄을 긋고 옆으로 서보자. 수직선이 귀, 어깨, 엉치뼈, 발바닥 중심까지 반듯해야 정상.

3 벽을 등진 채 양다리를 모으고 곧게 섰을 때, 두 허벅지 사이의 공간이 넓다면 골반과 고관절이 비뚤어진 상태.

4 방바닥에 앉은 자세에서 다리를 모으고 똑바로 편 상태에서 발꿈치 안쪽의 위치를 비교해본다.

5 옆으로 봤을 때 배의 라인이 극단적으로 볼록볼록 튀어나왔다면 내장이 긴장되어 골반이 비뚤어진 상태.

6 정좌를 하고 좌우 요골이 가장 높게 느껴지는 부분에 두 개의 막대기를 평형으로 댄다. 좌우 막대기의 높이가 다르면 골반이 상하로 어긋나 있는 상태.

7 마루에서 좌우허리에 각각 봉을 수직으로 세운다. 봉이 어느 한쪽으로 치우쳐 있다면 골반이 좌우로 비뚤어진 것.

8 정좌를 하고 배꼽 아랫부분 중 배가 가장 많이 나온 부분에 막대기를 옆으로 댄다. 막대기 좌우 요골에 댄 상태로 몸과 평행인지 체크한다.


■ 생활 습관 체크



1 서 있을 때 한쪽 발에 체중을 싣고 있는 경우가 많다.
2 다리를 벌리고 엉덩이를 털썩 마루에 대고 앉는 일이 자주 있다.
3 의자에 앉으면 바로 다리를 꼰다.

4 의자에 앉으면 무릎이 자연히 벌어진다.
5 장시간 서 있는 일이 불가능하다.
6 신발 굽이 바깥쪽만 또는 안쪽만 닳아 있다.

7 옆으로 자거나 엎드려 자는 습관이 있다.
8 팔다리를 벌려 대자로 자는 것이 가장 편하다.
9 뒤꿈치를 질질 끌듯 걷는 습관이 있다

10 브래지어 끈이 자꾸 한쪽만 흘러내린다.
11 뒤에서 봤을 때 엉덩이 높이가 다르다.
12 눈썹 높이가 심하게 차이 난다.

※ 8개 이상 해당된다면 골반이 비뚤어진 상태라고 볼 수 있다.


■ 골반 바로잡는 생활 수칙



1 2~3cm 굽의 신발 신기
굽 높은 구두는 신체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. 골반 전체가 앞쪽으로 쏠려서 골반이 비뚤어지는 것은 물론 요통의 원인이 된다. 걸을 때 체중에 부담이 가지 않는 2~3cm 굽이 적당.

2 의자 안쪽에 골반 붙이고 앉기

다리를 꼬고 앉는 것은 골반이 바깥쪽으로 돌아가는 자세이다. 의자에 앉을 때는 골반을 의자 안쪽에 최대한 붙이고 허리는 반듯하게 세운다. 허리에 작은 쿠션을 대는 것도 좋은 방법.

3 서 있을 때 양쪽 다리에 번갈아 힘주기

오랫동안 서서 일하는 것도 골반에 좋지 않다. 조그만 의자 같은 것을 발 밑에 두고 한 발씩 번갈아 올려놓아 체중을 싣는 것이 좋다.

4 바닥에 앉을 때 방바닥에 손 짚지 않기

바닥에 앉아 TV를 볼 때 한쪽 손에 무게를 실어 비딱하게 앉는 것은 피하자. 한쪽으로 체중이 쏠려 골반이 비뚤어지게 된다

출처 : 예쁜집꾸미기
글쓴이 : 바른생활수 원글보기
메모 :